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출시가 계속 지연되고 있는 사이버트럭에 대해 언급했다.
일론 머스크는 현지 시간 9월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사이버 트럭에 대한 글을 남겼다. 내용은 사이버 트럭이 도로주행뿐만 아니라 뛰어난 방수능력으로 보트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추가로 강물이나 호수, 거세지 않은 바다까지 건널 수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 트럭은 테슬라의 이벤트나 인스타그램에 컨셉가로서 꾸준히 모습을 드러냈지만 공식 출시일은 계속 연기돼 현재는 2023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때까지 사이버 트럭의 성능을 함께 기다려보자.
한편 한국 시간으로 10월 1일 오전 10시에는 일론 머스크가 예고한 '테슬라 AI DAY 2022'가 진행된다. 일론 머스크는 이 행사에서 휴머노이드인 '옵티머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옵티머스는 키 173센티미터에 몸무게 57킬로그램으로 성인 남성과 비슷한 체형을 갖췄다고 한다. 시속 8킬로미터로 이동 가능하며 최대 20㎏의 물체를 나르고 최대 68㎏의 물건을 들어올릴 수 있다고 전해진다. 또한 이 날에는 옵티머스 외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완전안전자율주행(FDS) 관련 신기술 및 슈퍼컴퓨터 머신러닝 기술을 선보이고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